본문 바로가기
→ My Daily Routine/일상

애드센스 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 현상

by DigitalJobs 2022. 11. 18.

애드센스 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 현상

 

아직 초보 블러거라 애드센스에 자주 들어갈 일이 없다가, 자동 광고를 본문에 수동으로 넣고싶어 광고를 만들기위해 애드센스에 들어갔다가 이상한 메세지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는 대수롭지않게 봐았던 애드센스 알림에서는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고 적혀있었습니다.

이런경우는 대수롭지않게 넘길 수가 없었답니다.

그래서 구글링으로 폭풍 검색을 해보았죠.

컴퓨터 업계에 몸을 걸치고있는 입장이라, 구글링에서 선배님들이 올려놓은 글대로 모두 어렵지않게 해봤지만 결과는 같았습니다.

 

대부분의 의견으로는 일주일~보름 정도의 기간이 지나면 정상적으로 돌아온다는 것이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그러면 크롤링이 뭘까요?

검색 엔진에서도 유사한 것을 필수적으로 사용하는데, 웹상의 다양한 정보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색인하기 위해 사용한다. 이때는 스파이더(spider), 봇(bot), 지능 에이전트라고도 한다. 사람들이 일일이 해당 사이트의 정보를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 프로그램의 미리 입력된 방식에 따라 끊임없이 새로운 웹 페이지를 찾아 종합하고, 찾은 결과를 이용해 또 새로운 정보를 찾아 색인을 추가하는 작업을 반복 수행한다. 방대한 자료를 검색하는 특징은 있으나 로봇의 검색 기능을 역이용하여 순위를 조작하거나 검색을 피할 수 있는 단점도 있다. 네이버, 구글 등도 이런 봇을 이용해 운영된다.

나무위치 참고내용

간단히 말해, 구글 애드센스가 블러거들의 포스팅된 글들을 주기적으로 검색하고 정보를 수집하는데 아래의 그림처럼 특정 게시글에서 그 정보를 찾을 수 없어서 보여주는 경고 메시지라는 것이됩니다.

구글의 애드센스가 수집하는 주체이기에 애드센스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희박할듯하고 그러면 가장 큰 원인은?

1. 티스토리의 경우, 자체 서버의 불안정

2. 저의 경우, 클릭수가 가장 많은 포스팅 글이 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가 된 상황이라 평소보다 제 블러그에 과도한 접속이 몰려 이러한 현상이 생길수있다.

 

두가지 경우 모두 의심 스럽긴하지만 최근 티스토리에 이미지를 올려도 보이지않거나, "No Image"로 표시되는 현상을 경험하고 포스팅 된 글이 늦게 표시되는 것을 자주 경험하였고, 얼마전에 카카오 데이터센터에 불이난 것도 신경쓰이는 상황입니다.

 

"혹시 크롤러:호스팅 서버 과부하"문제를 해결하신 선배님이나 고수님이 있으시다면 댓글이라도 알려주시면 대단히 감사드리겠습니다.

 

↘↘↘↘↘↘↘↘↘↘↘↘↘

개인적인 결론

1. 애드센스 크롤러가 봇을 사용해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사이트 및 게시글을 찾을 수 없는 상황이기에 애드센스 측의 문제가 아니다.

2. 포스팅 된 글을 수정하거나, 정책상 위반이 될만한 것을 제거해보았지만 변화가 없고, 애드센스 크롤링의 경우 1주일에 한번 업데이트 된다고 정책센터에서 봤었기에 몇일 더 기다려본다.

3. 티스토리 블러그 서버의 불안으로 외부에서 주기적으로 수집되는 봇에대한 반응하지못했다.

이틀동안 구글링해보고 다양하게 찾아봤지만 현재로는 3번이 주된 이유가 될 확률이 높을 듯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서도 저와 같은 상황이시라면, 수익이 줄어들어서 안타까운 상황이시지만 티스토리 웹서버가 안정될때까지 기다릴 수 밖에 없는듯 합니다.

 

수정내용

2022-11-18일 저녁 8시

기존의 광고제한이 풀렸습니다.

2022-11-11일에 크롤러:호스팅 서버 과부화 알람이있었고,  이후 위의 포스팅에서 언급했지만 몇일간 구글링하면서 블러그에서도 글 수정도 해보고, 서치콘솔에서 70개정도 되는 포스팅 글들도 수정해보았었습니다.
제 경우에는, 이런 방법들은 전혀 의미없었던듯하고, 일주일(7일)경과 후 광고제한이 풀였었습니다.

티스토리의 서버불안정의 문제로 애드센스 크롤러가 페이지를 찾을 수 없었기에 이런 문제가 발생했다고 생각되며, 7일간 수입의 손실이 발생한다고 받아들여야될듯 합니다.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