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y Trip in the World

하노이 호안끼엠 호수 + 맥주거리 / 한베 30주년 행사 2022년 10월

by DigitalJobs 2022. 11. 4.

하노이 호안끼엠 호수 + 맥주거리 / 한베 30주년 행사

안녕하세요. "IT+LIFE"입니다.

자주 글을 올릴 수는 없지만, 말 그대로 일상속에서의 여행정보와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로 포스팅하도록 노력하고있습니다. 조금 느리지만 꾸준한 IT+LIFE가 되겠습니다. "구독" 과 "댓글", "공감하트"는 포스팅에 힘이됩니다.

다녀온지 한달이 지났는데, 포스팅 한개 한개 올리는 것이 쉬운 것이 아리란 것을 세삼스레 잘 느끼고 있습니다.

지난달 베트남 호안끼엠 호수 근처 한베 30주년 행사장에 다녀왔었습니다.

 

베트남을 자주 다니면서 하노이에서 관광을 한다면, 어디 근처에 숙박을 잡을지 고민들도 많으실텐데 오늘은 그런 이야기까지 해보겠습니다.^^

 

출발은 하노이 미딩에있는 스카이레이크라는 아파트에서 출발하였습니다. 대부분 그랩을 불러서 갔었지만 이번에는 대중교통(버스)을 이용하여 가보려 합니다.

거리는 대충? 이정도 소요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가까운 거리는 아닌듯합니다.

바로 옆에 한국분들께 좀 유명한 LandMark72가 보이는 곳입니다.

 

 

이제 큰 길을 건너서, 버스를 타보려고 합니다.^^

큰 길을 무단횡단.....하면 안되지만, 베트남에서는 익숙한 모습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큰 길을 건너, 바로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타고 호안끼엠 호수로 향했습니다.

참고사항
베트남 버스는 먼저 타고 자리에 앉아있으시면, 버스요금을 받는 사람이 와서 버스요금을 달라고 하십니다. 놀라지마시길!!ㅎ

이렇게 40분 넘게 버스를 타고, 도착한 호엔끼엠 호수.

호수근처에 바로 버스정류장이 있는 것이 아니라서, 10분정도 걸어가야만 했습니다. 조금 불편하지만 가는길 중간에 베트남 스러운 건물들과 오래된 거목들을 보면서 눈은 즐거웠답니다.

 

호수 근처에 도착할때가되면 바로 알수있을듯 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어서^^

다녀온 날은 한국-베트남 수고 30주년 행사를 하고있었습니다.

그래서 가는 길목길목에 다양한 먹거리와, 전통 물건들을 팔고있었답니다.

 

 

 

알고보니 염소고기였는데, 비위가 좀 약한 제가 먹어도 양념덕분인지 상당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버스킹도 곳곳에서 하고있었고, 호수 안쪽으로 더 들어와보니 방송국에서 촬영까지하는 대규모 공연도 있었답니다.

 

K-POP가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다는건 알지만 이날 행사에서도 베트남 가수인건지 다양한 K-POP공연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호안끼엠 호수 근처에는 외국인들이 즐겨찾는 맥주거리도 있습니다. 하노이를 여행하신다면, 미딩지역에 숙소를 정하시는 분들도 많은것 같은데 제 개인 적인 생각으로는 2박3일정도되는 기간이라면 호안끼엠 근처나 맥주거리 근처에 숙소를 정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호수 근처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자주 이뤄지며, 맥주거리는 주말에 평범하지않는 인파속에서 맥주를 즐 길수있는 이색적인 느낌을 느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저 역시 이날 공연을 보고, 저녁을 먹으면서 맥주를 한 잔 하기위해 맥주거리로 걸어갔었습니다.

 

맥주거리와 관련된 포스팅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it-life-on.tistory.com/41

 

2022년 4월 하노이(맥주거리, 서호,미딩)/푸꿕(야시장,오징어배,혼똠 섬)/다낭(바나힐,용다리,3D Art

4월 9일 출국해서 2주동안 베트남 돌아보기 1탄! 아직 가보지못한 곳들이 많지만, 좀더 코로나에서 벗어난다면, 달랏, 나뜨랑에 가보고자합니다. 날짜별로 정리하고싶었지만, 이미 인스타에 정리

it-life-on.tistory.com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해주시고 자주 방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