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y Daily Routine/경제+코인+부동산

애드센스 전면 광고 빈도 설정 변경

by DigitalJobs 2023. 10. 25.

2023년 10월 24일 늦은 밤에 애드센스로부터 메일이 왔습니다. 그때는 늦은 밤이라 확인하지 않고 다음날 확인해 보니 광고수익에 큰 영향을 주는 전면 광고에 대한 내용이어서 빠르게 확인하고 설정을 변경해 보았습니다.

목차(INDEX)

    변경내용

    애드센스 전면 광고 빈도 설정
    애드센스 전면 광고 빈도 설정

    우선 메일로 온 내용을 확인해보자면, 2023년 10월 17일부터 전면 광고 게재 빈도를 선택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신선했던 것은 전면 광고 사용자가 페이지에서 나가거나 페이지로 다시 돌아올 때도 표시되는 것으로 변경된 점입니다.

    다른 분들은 전면광고의 개제 빈도에 포커스를 맞추시는 것 같지만 개인적으로 하나의 포스팅에 글이 길거나 자주 참조를 해야 되는 경우 다른 창을 보시다가 포스팅된 게시글의 창의 화면이 전환될 때마다 전면광고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기에 광고가 노출되는 빈도가 확실히 차이가 날 것이라고 생각되었던 부분입니다.

     

    설정방법

    1. 본인의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2. 메인 화면의 좌측 상단의 광고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애드센스 광고 메뉴 위치
    애드센스 광고 메뉴 위치

    3. 오른쪽 블로그 리스트에서 펜 모양의 광고 편집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애드센스 전면광고 설정 편집
    애드센스 전면광고 설정 편집

    혹시 관리하시는 블로그가 여러 개라면 각각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4. 이제 설정된 광고를 편집하는 화면을 만나시게 됩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오버레이 빈도 설정
    애드센스 자동 광고 오버레이 빈도 설정

    우선 자동 광고가 체크되어 있으며, 그 아래에 오버레이 형식으로 들어갑니다.

    애드센스 모바일 전면광고
    애드센스 모바일 전면광고

    다음 화면에서 모바일 전면광고가 체크되어 있으실 텐데, 한번 해제를 하시고 다시 체크하시면 아래와 같이 전면 광고의 게재 빈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전면광고 게재 빈도 변경 설정
    애드센스 전면광고 게재 빈도 변경 설정

    본인의 블로그에서 포스팅을 읽으시는 분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전면광고가 나오는 빈도는 10분 이상의 시간, 즉 30분, 1시간으로 설정하게 되면 독자의 입자를 고려해 주실 수 있습니다.

    반면, 포스팅 읽는 동안 창의 전환이 발생했을 경우, 광고 클릭 효과를 증가하고자 한다면 1분이 가장 적당합니다.

     

    애드센스 전면 광고 빈도 설정 변경
    애드센스 전면 광고 빈도 설정 변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