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24일 늦은 밤에 애드센스로부터 메일이 왔습니다. 그때는 늦은 밤이라 확인하지 않고 다음날 확인해 보니 광고수익에 큰 영향을 주는 전면 광고에 대한 내용이어서 빠르게 확인하고 설정을 변경해 보았습니다.
목차(INDEX)
변경내용
우선 메일로 온 내용을 확인해보자면, 2023년 10월 17일부터 전면 광고 게재 빈도를 선택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신선했던 것은 전면 광고 사용자가 페이지에서 나가거나 페이지로 다시 돌아올 때도 표시되는 것으로 변경된 점입니다.
다른 분들은 전면광고의 개제 빈도에 포커스를 맞추시는 것 같지만 개인적으로 하나의 포스팅에 글이 길거나 자주 참조를 해야 되는 경우 다른 창을 보시다가 포스팅된 게시글의 창의 화면이 전환될 때마다 전면광고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기에 광고가 노출되는 빈도가 확실히 차이가 날 것이라고 생각되었던 부분입니다.
설정방법
1. 본인의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2. 메인 화면의 좌측 상단의 광고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3. 오른쪽 블로그 리스트에서 펜 모양의 광고 편집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혹시 관리하시는 블로그가 여러 개라면 각각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4. 이제 설정된 광고를 편집하는 화면을 만나시게 됩니다.
우선 자동 광고가 체크되어 있으며, 그 아래에 오버레이 형식으로 들어갑니다.
다음 화면에서 모바일 전면광고가 체크되어 있으실 텐데, 한번 해제를 하시고 다시 체크하시면 아래와 같이 전면 광고의 게재 빈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블로그에서 포스팅을 읽으시는 분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전면광고가 나오는 빈도는 10분 이상의 시간, 즉 30분, 1시간으로 설정하게 되면 독자의 입자를 고려해 주실 수 있습니다.
반면, 포스팅 읽는 동안 창의 전환이 발생했을 경우, 광고 클릭 효과를 증가하고자 한다면 1분이 가장 적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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