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y Trip in the World

필리핀 보홀 육상 투어/로보강/초콜릿 힐/안경 원숭이

by DigitalJobs 2023. 2. 14.

필리핀 보홀 육상 투어/로보강/초콜릿 힐/안경원숭이

보홀 유상 투어를 다녀오면서 개인적인 후기를 적다 보니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는 점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재미있게 다녀온 집라인에 대해 먼저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로 한 번 보고 오시길 바랍니다.

 

 

필리핀 보홀 육상 투어 집라인 ZIP LINE 후기

필리핀 보홀에 가게 되면, 해상투어와 육상투어를 나눠서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실 저는 바다에 들어갈 생각이 없어서 육상투어만 즐겨봤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집라인, 로보강

it-life-on.tistory.com

바나힐 육상투어는 제가 다녀온 집라인, 로보강, 초콜릿 힐, 안경원숭이 외에도 저녁에 볼 수 있는 반딧불도 추천해 드립니다. 저의 경우, 저녁은 대부분 Alona Beach에서 보냈지만 지금 생각하니 반딧불 구경을 하지 못한 것이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1. 첫 시작은 로보강 투어입니다. 

제가 보홀 스케치로 예약했던 로보강 투어는 기사님께서 주차장에 데려다주시면, 5분 정도 걸어서 매표소 입구에 가서 성인 두 명 결제를 하고 바로 배에 타서 뷔페를 즐기면서 로보강 일부를 한 바퀴 돌고 다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로보강 투어 뷔페
로보강 투어 뷔페

사실 오전에 일찍 일어나서 여자친구와 컵라면서 전날에 남은 치킨을 먹고 가서 배가 많이 고프지 않았던 것이 후회가 많이 됐었던 시작이었습니다.

로보강 투어는 시작부터 먹고 시작하니까 오전 식사는 하지 않고 가시길 바랍니다.

로보강 뷔페 음식 종류

음식 종류는 의뢰로 다양합니다. 시원한 물과 음료 한 개는 서비스로 주는 것 같았습니다. 맥주는 따로 계산해서 주문해서 드시면 되신답니다.

로보강 투어 라이브

투어 내내 라이브 하시는 분 바로 앞자리에 앉아있어서 노래와 함께 분위기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함정이 있다면 노래 부르시는 분이 노래를 엄청 잘하시는 분은 아니랍니다. 너무 큰 기대는 하지 않길 바랍니다. ㅎㅎ

 

노래가 막바지로 갈 때 직원 한분이 노래하시는 분을 위해 팁을 달라고 말씀하시는듯합니다. 성의껏 내시면 되는데 중국사람이나 베트남 사람들은 팁을 잘 내지않고 한국 분들만 가끔 팁을 내시는 분들이 있었던 듯 합니다.

보홀 로보강 투어

 

2. 두 번째 투어는 초콜릿 힐입니다. 

 

보홀의 랜드마크라고 할 만큼 사진으로 많이 봤었던 곳입니다. 이전에 투어 했던 것처럼 기사분께서 초콜릿 힐 주차장까지 데려다주시며, 아래에 있는 주차장 쪽에 있는 매표소에서 입장료를 먼저 결제를 합니다.

결제하고 초콜릿 힐 중턱까지 차를 타고 올라가면 거기서부터 내려서 정상까지 등산이 시작됩니다. :))

보홀 초콜릿 힐 중간 지점
보홀 초콜릿 힐 중간 지점

제주도 성산일출봉을 갈 때만큼은 아니지만, 계단이 조금 긴 편입니다. 육상투어하면서 허벅지 운동을 톡톡히 하고 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ㅋ

보홀 초콜릿 힐 흐린 날씨
보홀 초콜릿 힐 흐린 날씨

확실히 흐린 날씨였는데, 갑자기 해가 보이기도 하고 다시 흐려지고 변덕이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다행히 해가 잠시 비출 때 사진 한컷!

보홀 초콜릿 힐 해가 비출때
보홀 초콜릿 힐 해가 비출때

개인적인 사진을 되도록 피하지만ㅋㅋ저에게 잘 볼 수 없는 표정이라서 남겨놓아 봅니다.

 

초콜릿힐은 계절에 따라 갈색이 되었다가, 지금처럼 초록색이 되었다가 변하는 언덕입니다. 기사분께서 영어로 많은 것을 설명해 주신 듯한데, 기억나는 것은 이것밖에 없네요.ㅎㅎ

 

3. 안경원숭이

마지막으로 보홀 육상투어 중에 가장 고민했던 여행지였던 안경원숭이 투어입니다.

안경원숭이는 필리핀 남부와 인도네이사에서 서식하는 원숭이 종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튀어나온 눈과 크기가 너무 귀엽다는 이유로 많은 분들이 구경하러 가곤 합니다.

보홀 안경원숭이
보홀 안경원숭이

제 핸드폰 해상도가 높지 않아서 인지, 거리가 멀어서 확대해서 촬영해서 그런지 잘 알아보실 수 있을까요?

안경원숭이를 보러 가면, 사진기의 플래시나 소리를 모두 OFF 해야 합니다.

그리고, 줄로 출입이 가능한 위치까지 라인이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가까운 곳에서 촬영하는 것은 안경원숭이가 쉬고 있는 위치에 따라 달라질 듯합니다.

 

중간에 직원들 중 라인 안으로 들어가서 사진을 대신 찍어주고 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도 돈을 벌 수 있는구나.... 이런 생각을 잠시 하기도 했던 순간이었죠.ㅎ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안경원숭이를 자주 볼 수 있는 것도 아니었고 가까운 곳에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것도 아니라서 육상투어 중에 꼭 선택하지 않으셔도 될듯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앞선 포스팅 집라인부터 시작하여 안경원숭이까지 육상투어에 대해 알려드려 봤습니다.

보홀 초콜릿 힐
보홀 초콜릿 힐

 

댓글